12월에 한국을 방문할 예정인 외국인 친구를 위해,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곳들을 찾아보다 블로그에 글을 남긴다. 매력적인 궁궐부터 번화한 대도시까지, 한국은 분명 작은 규모에 비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나라다.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질리거나 식상한 곳들일지 모르지만, 나처럼 해외에서 한국으로 놀러 오는 지인이 있을 때 도움되는 자료가 되길 바란다. 사실 아래 여행지들이 진부하게 느껴지는 한국인들 중에서도 의외로 모두 가보지 않은 사람이 적지 않을 것 같다.
외국인 추천 여행지 1. 경복궁
경복궁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1395년에 지어져, 500년 이상 조선 왕조의 주요 거주지이자 정치의 중심 역할을 한 곳이 바로 경복궁이다. 오늘날, 이 궁전은 한국 전통 건축의 아름다운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일년 내내 자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주최한다.
12월의 경복궁이 빛과 등불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또한 민속 음악이나 춤과 같은 한국의 전통 공연을 궁 안에서 즐기는 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낯 간지러울 수 있지만 경험을 완성하기 위해, 전통 의상인 한복을 빌려 입고 경복궁을 거니는 것도 매력적인 여행의 일부가 될 것이다.
외국인 추천 여행지 2. 남이섬
남이섬은 한국의 자연미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경치와 목가적인 분위기로 유명한 남이섬은 날씨가 상쾌하고 시원하며, 특히 산뜻한 색감과 질감이 살아있는 12월에 여행하기 완벽한 장소이다.
물론 더 자연적이고 아름다운 경관을 갖춘 곳도 많지만 특히 해외에서 여행을 온 관광객들을 위해서는 편의성도 무시할 수 없으니 남이섬이 가장 적절한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했다.
특히 남이섬의 중앙 잣나무 길의 아름다운 나무들이 12월에 눈으로 덮이면 그 경치는 한 폭의 그림 같다.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남이섬에는 썰매, 아이스 스케이팅, 그리고 등산과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되어 있다.
앞서 말했듯이 남이섬에는 휴식이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식당과 카페들도 많기 때문에 여행하는 성향이 다른 사람들과 방문해도 대체로 모두가 만족하는 여행지다. 특히 겨울 방학이나 겨울 휴가를 맞아,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남이섬은 알맞은 장소일 것이다.
외국인 추천 여행지 3. 쁘띠 프랑스
쁘띠 프랑스는 가평군의 시골에 위치한 프랑스 테마의 작은 마을이다. 아름다운 풍경, 매력적인 건물,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방문객은 마을을 탐험하고, 등산을 하거나, 강을 따라 배를 탈 수도 있다. 프랑스 음식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식당과 카페도 많이 있다.
한국까지 와서 왜 쁘띠 프랑스냐, 할 수도 있지만 이 매력적인 마을은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고, 특히 서울이라는 도시의 혼잡에서 잠시 벗어나, 여행의 흐름을 한 번 바꾸기에 제격이라고 생각한다. 쁘띠 프랑스의 그림 같은 건축물, 신기한 가게, 매력적인 카페를 탐험하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거닐다 보면 어느새 다음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될 것이다.
외국인 추천 여행지 4. DMZ 투어
DMZ 투어는 북한과 남한을 가르는 비무장지대로 데려가 한국의 역사와 현재 정치 상황을 눈으로 직접 보고 체감할 수 있게 하는 투어다. DMZ 투어에서는 슬픈 분단의 역사와 대조되는 장엄하고도 아름다운 임진강과 자유의 다리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DMZ 투어는 특히 한국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강력히 추천할 만하다. 북한과 남한을 나누는 비무장지대를 통과하고, 휴전선을 가로지르는 철조망과 군사 초소를 매우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가이드를 따라 다니며 분단을 이끈 사건들에 대해 배우고 DMZ 근방에 사는 사람들의 삶은 어떠한지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외국인 추천 여행지 5. 제주도
제주도는 대한민국에서 단연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최고의 관광지다. 한라산을 등산할 수도 있고, 사면으로 둘러 쌓인 해변에서 해수욕을 할 수도 있고, 수많은 박물관과 절을 탐험할 수도 있다. 또 흑돼지 삼겹살, 갈치조림, 오메기떡, 전복 등 어떤 입맛을 가졌더라도 감탄할 만큼 맛있는 음식을 하나쯤은 발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제주도다.
자연 풍경부터 활기찬 도시와 번화한 시장까지, 제주도에는 없는 게 없다. 울창한 숲을 통과하며 등산을 하고,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에서 해수욕을 하고, 시장을 구경하면서 제주도 별미를 시식하다 보면 2박 3일도 짧게 느껴질 것이다.
매해 갈수록 추워지는 겨울에도 한국엔 볼 거리가 많다. 12월은 특히 연말 크리스마스나 신정을 기리는 축제들이 많으니, 장소를 먼저 정하기 보다, 재밌어 보이는 행사를 따라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보 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S 병역특례 공방 : 배경과 과정, 그리고 결론까지 (1) | 2022.11.11 |
---|---|
최악의 레바논 경제 위기 : 왓츠앱 세금 부과와 베이루트 폭발, 현황과 지원 계획까지 (3) | 2022.11.10 |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 과정과 추진 중인 개혁 작업 (4) | 2022.11.07 |
아이폰 14 - 스펙 비교와 새로운 안전 기능(Safety Features) 리뷰 (2) | 2022.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