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마당

집에서 간단히 모공을 잡는 모공 관리법

by 저피 2022. 10. 26.
반응형

누구나 모공을 가지고 있다. 그 모공 때문에 보기 싫은 T존에 쌓인 먼지가 유독 눈에 띄는 것이다. 특히 극도로 예민한 피부이거나 잡티가 많이 나는 피부의 소유자에게 모공은 외관상 적지 않은 문제와 골칫거리가 될 수 있다.

 

집에서 모공 관리하는 법

 

모공은 단순히 털이 자라는 구멍이 아니라, 피지를 배출하고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 산소를 유입시키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에도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하지만 그 구멍들이 먼지, 기름, 박테리아로 막히게 되면 문제가 되는 것이다. 모공이 꽉 막히고 덩어리가 지며 염증까지 생기면 코와 T존 전체에 잡티나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

 

 

 

집에서 직접 모공 관리하는 방법

다행히 피부과를 방문하지 않고도 모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케어하지 않으면 결국 관리를 멈추자마자 역효과가 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른 피부관리도 그렇지만 단기적으로만 효과가 있는 즉각적인 해결책이 아닌 장기적인 전략으로 생각해야 한다. 다음은 집에서 간단하게 모공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이다.

 

 

 

뜨거운 수건 사용하기

뜨거운 수건으로 모공 관리하기

집에서 보기 싫은 모공을 잡을 수 있는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뜨거운 수건을 활용해보자. 피부를 조여주고 모공 속 여분의 기름과 먼지를 제거해줘서 보기 싫은 모공의 흔적들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신 뒤 짜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동안 돌리기만 하면 된다. 수건을 전자레인지에서 꺼내어 조금 식혔다가, 얼굴에 덮는다. 그 열기로 모공을 조금 열고 노폐물을 느슨하게 만든 뒤 클렌징을 한다. 주의할 점은 뜨거운 수건을 사용하기 전에 너무 두껍거나 강한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고, 세수를 마치고 난 후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다.

 

 

 

마스크팩 사용하기

모공을 최소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점토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마스크는 기름과 피지를 흡수하고 피부 표면에 살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팩으로 모공 잡기

모공을 줄이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숯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다. 숯 마스크는 모공에 침투하여 기름과 같이 모공을 눈에 띄게 하는 것들을 없애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하지만 숯 마스크는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과하게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숯과 점토를 혼합하여 모공의 불순물을 잡는 블랙 카본 마스크팩 같은 제품도 있다. 그밖에 다양한 마스크팩이 시중에 많으니 본인의 피부 타입과 성향을 잘 확인하여 선택하라.

 

 

 

피부 타입에 맞는 스크럽제와 보습제 사용하기

피부에 맞는 스크럽제와 보습제로 모공 관리하기

만약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살리실산(salicylic acid)이 함유된 스크럽이 좋다고 한다. 이는 과도한 기름을 제거하고 모공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반면, 건성피부라면 건강한 피부에 꼭 필요한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이나 비타민A가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세안제 건너뛰기

클렌저는 모공을 깨끗하게 하지만 모공을 줄이는 데에 좋은 방법은 아니다. 피부의 모공으로 클렌저가 침투할 때 그 안에 먼지, 기름, 박테리아가 갇힐 수 있기 때문이다. 모공 크기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피부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각질을 제거하는 부드러운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여드름 치료 마스크팩

모공의 외관을 보기 좋게 만들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은 여드름 치료용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드름 치료 마스크는 모공을 줄이면서 과도한 기름, 먼지,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공의 외관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 모공은 유독 보기 싫게 눈에 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밝힌 바와 같이 장기적인 전략으로써 본인에게 맞는 모공 관리법을 지금부터 찾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얼굴에서 나는 향기가 실제로 모공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며, 피부 타입뿐만 아니라 향기와 제형까지 따져보며 나름의 재미를 찾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